본문 바로가기

구미의 일상

[사상맛집] 가성비 넘치는 모둠회를 먹을 수 있는 사상 횟집 "아이싱싱회"

SMALL

요즘 포스팅이 뜸한 이유는 바로 다이어트에 돌입했기 때문,,,

아무리 아가리 다이어터라고 하더라도 매번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려고 외식을 하는 건

양심의 가책이 느껴져서 최대한 집에서 먹으려고 했다

 

하지만 매 끼니마다 샐러드를 먹다보니 폭발하게 되는 법,,,

어제는 결국 참지 못하고 외식을 하러 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최소한의 양심을 지키기 위해

그나마 살이 덜 찌는 회를 먹으러 가기로 결정!

(은 나머지 반찬들 많이 먹어서 실패,,,^^,,,ㅜㅜ)

 

그래서 동네 횟집 중 괜찮은 곳을 검색하다가

가까운 거리에 가성비 넘치는 횟집이 있다기에 망설임 없이 ㄱㄱ!

 

 

 

 

 

 

 

 

"아이싱싱회"

 

 

 

 

 

 

 

 

사상횟집 아이싱싱회의 메뉴판

기본활어와 특선활어로 나눠져있다
기본활어 2인상은 없어졌는데 그 이유가 기본이랑 특선이랑 가격 차이는 얼마 안 나지만 퀄리티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한다
그래서 손님들이 기본 2인상은 만족도가 떨어져서 사장님이 없애셨다고 함

그래서 우리는 특선활어 2인상으로 주문했다







아이싱싱회에는 활어모듬 말고도 특별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대게와 랍스터가 있고 그 둘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싱싱스페셜까지!

다음에 돈 많이 벌면 싱싱스페셜 꼭 먹고 말테다..!








그 외의 해산물 등은 이 메뉴판 참고!








아이싱싱회의 기본 상차림

왕꼬막무침, 두부김치, 간장게장 등이 기본으로 나온다
저 왕꼬막무침이 완전 내 스타일이었다

 

내가 살면서 먹어본 꼬막은 항상 다 쪼끄만한 것들이었는데

저렇게 큼지막한 꼬막을 한입에 넣고 먹으니

식감도 더 잘 느껴지고 입 안에 가득 찬 느낌이 너무 좋았다

 

 

 

 

 

 

테이블 한켠에 산초가루, 초장, 간장이 있어서

먹을만큼 앞접시에 담아 먹으면 되고

산초가루는 아마 매운탕에 넣어 먹는 용도인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막장!!!

된장에 참기름 사악 뿌리고, 고추랑 마늘 다대기 넣어서 쉐킷쉐킷

회 먹을 때에는 이것만큼 맛있는 양념이 없다

물론 간장에 와사비 푸는 것도 맛있지만

내 원픽은 막장!

 

 

 

 

 

 

 

그리고 하나씩 나오기 시작하는 기본 반찬들

 

퐁실퐁실한 계란찜에 바삭바삭한 튀김까지!

튀김은 새우튀김과 단호박튀김 두 종류가 나온다

 

사진 보면서도 또 먹고 싶다 ㅠㅠ

튀김 진짜 맛있었는데,,,

여기는 튀김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쪼끔만 맛보기식으로 나오는데 감질맛 나서 안달이었다

 

 

 

 

 

 

그리고 뒤이어 나온 싱싱한 해산물

생새우와 멍게가 나온다

 

멍게 주는 횟집은 많이 봤는데 생새우는 처음 봐서 놀랐다

생새우는 스시집 가면 생새우초밥으로밖에 안 접해봤는데

이렇게 아예 몸통 통째로 먹는 건 처음!

 

껍질 살살 까서 간장에 콕 찍어먹으니

살은 탱글탱글하고 또 달콤한 맛까지 느껴지면서

바다향이 확~ 느껴지는 그런 맛이었다

 

역시 새우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어♡

 

 

 

 

 

 

 

이제는 그만 나오고 회가 나올 때가 되지 않았나~ 했는데

뒤이어 또 나온 홍합탕 ㅋㅋㅋ

사장님,, 이렇게 많이 주시면 남는 거 있나요 ㅠㅠ

 

진짜 회 먹기 전에 다른 반찬들로 이미 배 부른 상태

너무 좋아 이렇게 맛있는 거 많이 주는 곳

 

 

 

 

 

 

 

홍합탕에 들어있는 홍합도 일반적인 크기가 아니라

살이 통통하게 오른 큰 홍합들이었다

이러니 사상에서 횟집 찾을 때 아이싱싱회를 찾게 되는 듯!

역시 사상맛집 인정~!

 

 

 

 

 

 

 

그리고 이제 진짜진짜 마지막으로 나온 기본 반찬!

빠삭빠삭한 김치전과 담백한 대구 구이다

 

나는 기본활어 2인상은 안 먹어봤지만

왜 사장님이 퀄리티 차이가 많이 난다고 했는지 알겠더라

 

나는 이렇게 이것저것 여러가지 많이 주는 횟집이 좋더라~

 

 

 

 

 

메인 모듬회가 나오기 전부터 안주가 이렇게 빵빵하니

소주를 안 깔 수가 없지~~

기본으로 나오는 홍합탕만으로도 소주 한 병 거뜬히 깔 수 있을 정도 !

국물이 칼칼하고 시원해서 술 마시면서 동시에 해장 가능 ㅋㅋㅋ

 

 

 

 

 

 

 

드디어 나온 우리의 특선활어 모듬회!

 

사장님께서 회 종류 설명해주셨는데 솔직히 밀치, 참돔, 전어밖에 생각이 안 난다 ㅋㅋㅋ

다섯 종류였는데 내가 회알못이라 그런지 그냥 다 맛있었다....

맛있으면 됐지 뭐 ㅎㅎㅎ

 

그리고 여기 회는 회 한 점이 엄청 크고 두껍다

그렇기 때문에 한입에 넣으면 입 안이 가득찬 느낌이 너무 좋다 ㅎㅎ

 

플레이팅도 예쁘고 회도 싱싱해 보이는 게

마음에 안 드는 것 하나 없는 아이싱싱회 특선활어모듬이었다

 

 

 

 

 

 

회가 처음 나올 때 이렇게 소라 껍질 안에서 드라이아이스가 펑펑 나온다

왠지 고급진 횟집에서 먹는 느낌적인 느낌 느낌 ㅋㅋ

드라이아이스의 효과는 잘 모르겠지만 우선 내 시선을 사로잡는 데에는 성공!

 

 

 

 

 

 

 

 

회를 올려서 이렇게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끔 초밥용 밥도 네 덩이 나온다

따로 간은 안 되어 있는 듯 했지만

와사비와 간장 찍어먹으니 또 색다른 맛으로 활어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주차할 곳이 없어서 멀리서 오는 사람들은 힘들겠지만

나는 집에서 가까워서 살살 걸어가면 되는 거리라 별로 상관은 없었다

그리고 회를 먹는데 술이 빠지면 되는가!

어차피 차는 놔두고 가는 게 마음 편할듯 ㅎㅎㅎ

 

가성비 넘치게 모듬회를 즐길 수 있는 사상맛집 아이싱싱회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