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미의 일상

[제주맛집] 제주도 하면 빠질 수 없는 중문 통갈치조림 맛집 "유안이네"

SMALL

제주도를 간다면 꼭 먹고 싶어서 벼르고 있던 음식이 있다
그것은 바로 통갈치조림!!!

길쭉한 용기에 길다란 갈치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있고
싱싱한 해산물들도 추가로 들어가있는
칼칼한 갈치조림!!!!!


하지만 제주도 대표 음식답게 가게가 워낙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리뷰가 제일 괜찮았던 유안이네를 방문해보았다



"유안이네"


주소 : 서귀포시 일주서로 1287
전화번호 : 064-794-0059
영업시간 : 08:00~21:00



갈치조림은 두 종류가 있었는데
하나는 갈치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고 각종 해산물이 함께 들어가있는 통갈치조림,
나머지 하나는 갈치가 토막으로 들어가있고 동그란 일반 냄비에 나오는 그냥 갈치조림(토막)



우리는 애초에 목적이 통갈치조림이었기 때문에
아묻따 통갈치조림 2인으로 땅땅!!


가격은 10만원이라 처음엔 헉 했지만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보니 오히려 저렴한 편이었다는!


기본 반찬들이 나오는데 너무 실해서 놀랬다
돔베고기와 간장게장이 기본 반찬이라니!

게다가 디저트로 먹을 수 있는
오메기떡과 감귤까지 같이 주신다

사장님 이러면 남는 거 있어요? ㅠ



그리고 더 대박인 건 미역국 한 대접도 기본으로 나온다
그냥 미역국이라 생각했다면 오산!
안에 성게알 가득한 성게알 미역국이었다



그리고 드디어 나온 ⭐️통갈치조림⭐️

가스버너를 두 개 나란히 놔둘 때부터 심상치 않더니
길다란 냄비?에 화들짝 놀랬다

사진으로 익히 봐서 별로 안 놀랄줄 알았는데
실제로 보니 놀랄 수밖에 없는 비주얼!




거기에다 활문어까지 투하해주면 완성!



이렇게 이모님께서 먹기 좋게 손질까지 해주신다
우리는 골라 먹기만 하면 돼서 좋았다 ㅎㅎ


그리고 안에 숨어있던 전복들까지 꺼내주면
진짜진짜 먹을 준비 완료!!!

아니 2인짜린데 전복을 저렇게나 많이 넣어주시면 어떡해 너무 좋아 😭😭



사실 메뉴에 2~3인이라고 적혀있는데
실제로는 3명이서 먹어도 엄청 배부를 정도로
양이 어마어마하다

둘이서 먹다가 배 터지는줄 ㅠ

그래서 막판에는 자질구레한 야채나 떡 먹지 말고
갈치, 전복, 문어 위주로 조지고 왔다 ㅎㅎㅎ


보글보글 끓는 따끈한 국물이 엄청 진해서
그냥 밥이랑 국물만 먹어도 JMT

통통한 갈치살 발라서 밥 한숟갈 위에 올리고
국물 적셔 먹으면 HJMT



최근에 넓은 건물로 옮기셨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가게 내부도 깔끔하고 주차공간도 넉넉한 게 만족스러웠다

재방문의사 완전 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