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미의 일상

[구서맛집] 색다른 해장국을 찾는다면?! "양평해장국" 한그릇 뚝딱!

SMALL

물론 양식, 중식, 일식도 좋지만
내가 제일 선호하는 건 한식이다
그 중에서도 해장국을 좋아하는데

특별한 해장국이 있다고 추천받은 곳을 가보았다


 

 

"양평해장국"


주소 : 부산시 금정구 금정로233번길 49
전화번호 : 051-581-1300
영업시간 : 24시




 

 

양평해장국의 메뉴는 다양하다
식사류인 해장국 종류부터 안주류인 전골 및 탕까지!

처음에 다양한 해장국 이름만 접했을 때는
어떤 해장국이 어떤 음식인지 알기가 어려웠는데




 

 

가게 한 편에 메뉴별 사진이 크게 붙어 있어서
메뉴를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었다

오늘은 특별한 해장국 추천받아 왔으니
양평해장국 하나 주문하고,
혹여나 입맛에 안 맞을 경우를 대비해서
무난한 뼈다귀해장국 하나
이렇게 총 두개를 주문했다




 

 

뼈다귀해장국 시킨 쪽이 어디냐 물으시더니
뼈다귀 시킨 쪽에 반찬 몰아주심,,
양평해장국 시킨 쪽에는 찍어먹을 소스만 ㅋㅋㅋ




 

 

가격은 각 7,500원으로 무난한 편




 

 

드디어 나온 양평해장국과 뼈다귀해장국

양평해장국은 언뜻 봤을 때 건더기가 적어보였고
뼈다귀해장국은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있었다

오늘의 목적은 양평해장국이었던만큼
사진도 양평해장국 위주 주의⭐️




 

 

보글보글 끓여나온 양평해장국 안에는
우선 커다란 선지 덩어리가 들어가있다

선지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국물에 선지맛이 배지 않아서
선지를 안 좋아하는 사람들도
선지만 빼고 충분히 먹을 수 있을 정도!

나도 선지를 못 먹는데
처음 비주얼에 놀랐을 뿐이지
다른 그릇에 덜어내고 먹으니
전혀 거슬릴 것 없이 해장국을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양평해장국만의 특징인 요 내장!
개인적으로 한번도 접한 적 없는 생소한 부위였다
생긴 것부터 생소한 비주얼 ㅋㅋㅋ

표면에 보들보들한 식감을 가진 부분이 붙어있는데
그 덕분에 특이한 식감을 즐길 수 있었다
살짝 순대 내장 중에 허파?랑 비슷한 것 같기도!

처음 먹어봤는데 쫄깃쫄깃한 게
내 스타일이었다


 

 

콩나물과 우거지가 들어가있어서
국물에서 시원한 맛이 난다
해장국 닉값하듯 시원하게 해장에 최고일듯한 국물!




 

 

테이블 한켠에는 각종 양념들이 준비되어 있다
고추기름, 들깨가루, 후추
고추기름은 양평해장국을 시키면 같이 나오는 소스가 부족할 때 추가하면 된다

각자 취향에 맞게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편했다




 

 

양평해장국은 선지가 주력인 식당인듯 하다
선지에 대한 사장님의 자부심이 대단해보였다
나는 선지를 안 먹지만 나와 동행한 선지 매니아는
매우 만족하면서 먹었다는 ㅋㅋㅋ



 

 

그리고 맛집에서 빠질 수 없는 SNS 인증 이벤트!
양평해장국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준다




위치도 구서역 바로 앞이라 접근성도 좋고
혹여나 가게들이 많아 찾기 힘들다면

 

 

요 글씨가 적혀있는 곳을 찾아가면 된다



🤍총평🤍

매번 뼈다귀해장국만 먹다가 질릴 때 생각날 듯
콩나물 때문에 국물이 시원해 술 마신 다음 날 찾을 듯


재방문의사 : ☀️☀️☀️
내장과 해장국 둘 다 좋아하는 나로서는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가게 !

 

 

 

 

 

LIST